[박시흥 기자]= 부산광역시 동구 아트웨이 갤러리 (정공단로 9 / F1~3) 에서 하늘에서 라는 주제를 가지고 "허가받고 비행중" 미디어 아티스트 가 바라보는 부산의 도심을 관람객과 향유한다고 밝혔다.
2월4일부터 2월16일 까지 아트웨이 갤러리에 4번째로 전시되는 작가들의 사진전을 기획했다고 밝혀, 기술의 발달로 인한 도시의 풍경 이야기를 하늘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표현 , 본 전시는 "드론" 과 "예술" 이라는 공통된 주제인 "하늘에서" 바라보는 눈 으로 관람객의 시선들이 궁금하다고 웃음을 자아냈다.
허가받고 비행중 맹호영 작가님은 드론유튜브채널 <카메라들면깡패> 라는 10만이상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업촬영 및 홈페이지 제작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작가님들의 7명<편재훈,조성빈,정우성,심승훈,김승준,김도현>으로 유튜브 채널소개 <왼쪽부터 단무지킬러 , 원더플라이 , 더파랑 , 케세라드론 , 주니브로 채널명> 동구의 예술과역사가 어울러진 문화공간과 대표 명소중 손꼽히는 지역에서 아트웨이 갤러리 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다양한 문화예술과 체험요소들을 가지고 촬영하고 동구지역 명소를 만들어 가길 원해 미디어 아티스트로 다양한 사진전/촬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작가분들의 소중한 드론장비들을 볼수가 있으며,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드론을 알아가며 배울수 있다며 물론 안전하게 비행하는 모습은 갤러리에서 보여드릴수 없다고 아쉬움을 전했다.
아트웨이 갤러리 최해인 대표는 "관람객에게 각각 작가들의 사진들을 감상할수가 있으며 작가노트를 통해 이야기하고 사진에 대해 표현방식과 미디어 아티스트 작가 작품이 F1~3층까지 전시가 되어있다고 많은관람객분들이 찾아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